일상✈️⛱️✨

[Wedding ෆ] 웨딩 업체 선정, 플래너 컨택 및 상담, 스드메 계약(홍보아님)

리수의 이프로 2022. 1. 9. 16:07
728x90

안녕하세요 ~~~~

리수입니다 ㅎㅎ 😊

 

벌써 2022년이 되었네요.

1월 기준으로 저는 스드메, 웨딩홀 계약까지 마친 상태인데요.

그동안 진행한 과정에 대해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Step 1. 웨딩 업체 선정


먼저, 가장 중요한 웨딩 업체 선정 과정인데요!

저도 주변에 결혼한 지인이 많이 없다보니,
혼자서 열심히 서치하며 알아봤었어요.


찾아보니 크게 동행 업체 / 비동행 업체 / 워킹 이렇게 구분할 수 있더라구요.



동행은 말그대로 플래너가 웨딩 준비도 같이 하면서,
드레스 투어나 본식 등 중요한 날에 함께 동행을 해주게 됩니다.

장점으로는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기 때문에 함께하면
전문가적인 조언을 해주실 수도 있고,
스드메 업체와 의사소통을 할 때 원할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단점은 아무래도 동행 비용이 포함된다고 볼 수 있어서
비동행 보다는 스드메 비용이 높다?로 알고있습니다.


비동행은 연락으로만 웨딩 준비를 도와주시게 됩니다.
동행만 없을 뿐이지 그래도 플래너로서
스드메 업체 컨택 등을 진행해주시기 때문에
만약 본인이 드레스 투어할 때 친구나 가족분을 동행하고 싶으시거나
플래너의 조언이 없어도 될 것 같다! 하시는 분들은
비동행으로 진행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


워킹은 웨딩 업체를 끼지 않고
스드메를 직접 알아보는 것인데,
시간 여유가 있고 꼼꼼하신 분들은
워킹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ㅎㅎ


 

Step 2. 플래너 컨택 및 상담

 

 

일단, 원하는 방식을 선택했으면
어떤 업체들이 있는지 찾아보고
박람회나 상담 예약을 합니다!

 

처음에는 카페 가입이나, 박람회 참가 등록만해도

랜덤으로 플래너님이 배정되어

저에게 연락이 오게됩니다!

 

그때 플래너님과 연락하면서,

직접 만나뵙고 최종 계약할 업체를 선정했습니다.

 

저는 비동행 업체인 제이웨딩, 
동행 업체인 아이니웨딩 
이렇게 알아봤습니다!

 

두 웨딩업체의 박람회를 가서 플래너님께 직접 상담을 받고

견적을 비교해보고 최종 계약을 했습니다! :)

 

 

Step 3. 스드메 계약

 

 

박람회 방문 전에 각 업체들에 제휴되어 있는

스드메 업체를 확인합니다.

 

그중에 대충 맘에 드는 곳을 추려가면

상담에 도움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스튜디오만 후보군을 생각해두고

드레스와 메이크업은....다 비슷한 것 같고

크게 상관이 없다고 생각해서(이때는..😂)

플래너님께 추천을 받았는데요.

 

아이니웨딩 플래너님이 좀더 저와 잘맞는 업체들을 추천해주신 것 같고

동행임에도 생각보다 견적이 괜찮아서

결국 아이니웨딩에서 스드메 계약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웨딩박람회는 역시 아이니웨딩

 

www.iniwedding.com

 

이후로 웨딩홀 선정에 있어서도

플래너님이 적극적으로 도와주셔서

잘 계약할 수 있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