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국내 여행

[안산 갈만한 곳] 가을에 갈만한 곳 🤎 안산 갈대습지공원 서울 근교 가을 나들이 갈대 구경 🤎

리수의 이프로 2021. 10. 27. 18:00
728x90

안녕하세요 ㅎㅎ

리수입니다..!! 🤎

 

오늘은 지난 주말에 갔다온 안산 갈대습지공원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날씨가 점점 더 추워지고 있는 것 같아요.

겨울이 되기 전에 서울 근교로 가을 나들이 갈만한 곳 정말 추천합니다~~~

 

 

안산갈대습지 : 네이버

방문자리뷰 169 · ★4.22 · 안산단풍과 갈대가 아름다운 갈대습지공원

m.place.naver.com

 

주말이라 주차장에 차가 꽤 많았는데 

그래도 자리는 많이 남아 있더라구요.

 

 

입구쪽에는 화장실이 잘되어 있고

그 옆에 흙먼지털이기가 있네요.

 

공원 내부에 모래 바닥도 있고

갈대가 날려서 있는 것 같아요.

 

 

공원 내부에서는 자전거, 애완동물, 키보드, 드론은 금지라고 하네요.

 

입구에서는 관계자 분들이 계시구요.

공원 책자를 주십니다!

책자에는 지도랑 다양한 새들?ㅎㅎ정보가 적혀있어요.

 

 

 

공원이 생각보다 넓고

길도 잘되어있더라구요.

저희는 공원을 크게 도는 루트를 선택해서 가기로 했습니다!!

 

슬슬 단풍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지금은 운영하지않는 환경생태전시관을 지나면,

갈대밭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주변에 큰 건물없이 갈대밭만 보이고

중간 중간 연못이 있어

구경하면서 산책하기에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또 정자 쉼터들도 여러개 있더라구요

이날은 해가 그렇게 강하지 않아서 괜찮았지만,

여름에는 꼭 필요할 것 같아요 ㅎㅎ

 

 

 

생태 공원이라 오리 등

야생 조류들을 발견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ㅎㅎ

특히 아이들은 열심히 찾고 발견하니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습지가 잘 보존된 것 같아요.

 

 

요기는 여러 마리가 옹기종기 모여있었어요 ㅎㅎㅎ

 

 

공원 반대편 끝까지 가고나서부터는

나무데크쪽이 아닌 산책로로 갔습니다.

 

중간 나무데크길이 노후로 공사중이었어요!

 

 

하늘이 정말 맑고 푸르죠~~~

양옆에 나무들이 노래질랑말랑한 상태네요.

날씨도 좋고 너무 힐링되는 기분이더라구요.

 

 

옆길로 쭉오다보니, 중간중간 벤치가 있어서 사진을 찍었네요.

 

 

다시 입구쪽으로 왔는데,

시끌벅적한 소리가 나서 가봤는데요.

분수도 있고, 애들 놀이터? 처럼 되어있는 곳도 있었어요.

 

 

그리고 그 옆으로는 염소, 닭, 오리 동물들이 있더라구요 ㅎㅎ

구경하러온 아이들이 많았어요!

 

 

 

산책하면서 갈대밭 구경하기에 좋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생각하지 못했던 동물까지!

너무 만족했던 안산 갈대습지공원이었습니다!

 

단풍이 들어 이번주나 다음주에 가면 더 좋은 구경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서울 근교 갈대 구경 원하시는 분들께 정말 추천드립니다~~!

 

 

안산 갈대습지

경기 안산시 상록구 갈대습지로 76
매일 10:00 - 16:30 동절기(11월~2월) 월요일 휴장
매일 10:00 - 18:00 하절기(3월~10월) 월요일 휴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