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국내 여행

[남한산성] 경기도 광주/성남 갈만한 곳 💚 남한산성 추천 ✔ 둘레길 트래킹 등산 데이트 드라이브

리수의 이프로 2021. 10. 15. 19:00
728x90

안녕하세요~~ 

리수입니다 :) 💚💚

 

오늘은 5월 말에 갔었던 남한산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집이랑 멀지 않아서 가볍게 트래킹할겸 가게되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남한산성은

통일실라 문무왕이 쌓은 주장성의 터를 인조 때 대대적으로 쌓은 것인데요.

 

산위 성곽 둘레만 12km나 되는 산성이라고 합니다!!

 

남한산성은 광주 주소로 되어있지만 성남시 하남시에도 걸쳐있어서

근처 사시는 분들도 오시기 좋을 것 같아요.

 

 

 

남한산성 : 네이버

리뷰 3508 · 한양 삼십리 누리길 따라 등산

m.place.naver.com

 

저희는 산성역에서 김밥 2줄을 사서 버스를 타고 갔는데요.

산성로터리까지 가는데 차가 너무 많아서 버스가 가지를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전 정류장에서 내려서 옆길로 갔습니다.

가다보니 산성터널이 보이더라구요!

 

 

저희는 남한산성길 1구간으로 돌았습니다~~

 

등산로라 그런지 식당이나 카페들도 많이 있떠라구요.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사람들이 꽤 많았었던 것 같아요!!

 

 

많이 걷지 않았는데도

벌써 꽤 높이 올라온 것 같았어요.

 

 

길따라 쭉걷다가 배가 고파서

싸온 토마토와 김밥을 먹었습니다 ㅎㅎ

역시 등산하면서 먹는 음식은 꿀맛이네요.

 

 

저멀리 롯데타워가 보이네요!!

다행히 맑아서 보이더라구요ㅎㅎㅎ

장관이네요~~

 

트래킹을 마치고 아래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탔습니다.

버스에서 앉아서 가려고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리더라구요!

 

저도 함꼐 줄서서 앉아서 버스를 타고 다시 산성역으로 돌아왔습니다ㅎㅎ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남한산성,

가볍게 트래킹하기에는 너무 좋은 곳인 것 같아요!!

지금처럼 가을에 데이트라 가족나들이로 가면 딱이네요. :)

 

남한산성 누비길 코스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